엄청난 결과 얻게 하는 작은 습관 5가지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러 헬스장으로 가는 것은 건강을 위해 투자를 하는 셈이다. 이처럼 투자를 해야 뭔가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투자에 있어서 명심해야 할 것 중 하나는 작은 것의 중요성이다. 이와 관련해 미국의 경제매체 ‘아이엔씨닷컴(Inc.com)’이 거대한 결과를 가져오는 작지만 가치 있는 습관 5가지를 소개하며 이런 습관을 갖도록 투자하라고 권유했다.

알람을 설정하고 이에 맞춰 일어나라=알람을 맞춰놓고 이 시간에 맞춰 잠자리에서 일어나는 것은 그날의 첫 번째 약속을 지키는 것이 된다. 전날 밤에 알람을 맞춰놓는 것은 그 시간에 일어날 것을 스스로에게 약속하는 것이다.

알람이 울리는 것을 무시한다면 하루를 시작하는 첫 발걸음부터 잘못된 것이다. 알람에 맞춰 일어나는 것이 중요하다기보다 당신 스스로에게 약속한 것을 지키는 습관이 중요한 것이다.

삼시 세끼를 제 시간에 챙겨라=개인의 건강을 위해 아침, 점심, 저녁을 제시간에 먹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이렇게 하지 못하면 건강에 문제가 생기고 이를 해결하느라 전전긍긍해야 한다. 이렇게 사후에 조치를 취하는 것보다는 예방적 차원에서 관리를 하는 게 좋다.

아침식사를 여유롭게 하면서 신문 등을 읽는 시간을 가진다든지, 점심 때 업무 파트너들과 같이 비즈니스 식사 시간을 갖는다든지 저녁때는 친구와 가족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식사를 하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매일 30분씩 책을 읽어라=하루에 20~30분씩 책을 읽으면 한 달에 2권 정도의 책을 읽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1년에 24권의 책을 읽게 된다. 이 정도 분량의 책을 읽게 되면 얼마나 지식이 쌓이겠는지 상상해보라.

30분은 긴 시간이 아니다. 책을 읽는데 30분을 쓰는 것은 쉽게 할 수 있는 일이다. 독서는 뇌를 생생하게 유지시키고 지식의 흐름을 알게 한다. 뭔가 중요한 프로젝트에 매달리는 시간이 아니라면 틈을 내서 독서를 하는 것은 중요하다.

잠들기 전에 반성하는 시간을 가져라=잠자리에서 하루를 반성하는 시간을 가지면 다음날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잠자기 전에 5분 정도만 반성하는 시간을 가져보라. 그날 특히 좋았던 일이나 다음날 다르게 해야 할 일 등을 적어보라. 당신 스스로에게 진실해지는 시간이 되며 더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15분 정도 명상하라=당신의 머릿속 생각들과 접촉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명상을 하면 당신을 괴롭히는 것이나 당신이 좋은 감정을 갖는 것, 고쳐야 할 필요가 있는 것 등에 대해 자각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하면 미래를 볼 수 있는 안목이 생긴다. 또한 문제가 생기기 전에 이를 통제할 수 있게 돼 막대한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게 된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