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병 막아주고 늦춰주고… 눈에 좋은 4가지

 

영국의 눈 전문가들이 “사람들은 심장에 나쁜 음식은 알아도 눈에 좋은 음식을 잘 모른다”며 눈에 좋은 식품들을 소개했다. 영국 일간 헤럴드 보도에 따르면 영국 검안사 양성학교의 롭 호건 교수팀은 눈에 좋은 음식을 △루테인 성분이 많이 있는 녹색과 황색 채소 △제아잔틴 성분이 많은 밝은 색깔의 과일과 채소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생선 △비타민A가 풍부한 식품 등 4가지로 분류했다.

녹황색 채소=눈 망막의 피해를 막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케일, 브로콜리, 시금치 등이 이에 속한다.

밝은 색 채소, 과일=루테인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것으로 여겨지는 제아잔틴이 많은 음식으로, 옥수수, 오렌지 같은 밝은 색깔의 과일과 채소가 이에 해당한다.

오메가-3 지방산=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참치, 고등어는 노인성 황반변성 같은 눈 질병을 막아 주고, 병의 진행 속도를 늦춘다.

비타민A=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과 달걀은 눈에 좋은 건강을 제공한다. 호건 박사는 “아무 생각 없이 먹는 음식이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비타민 A, C, E, 루테인 등이 많은 균형 잡힌 음식을 먹으면 실명의 원인이 되는 질병을 줄이고 진행을 늦출 수 있다”고 말했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