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 남자의 인생을 바꿔주는 10가지 방법


긍정적 마인드, 친절, 봉사…

“몸과 마음이 지친 남성들이여, 다시 깨어나라.” 미국의 건강, 의료 포털 ‘웹 엠디’가 남성들이 현재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했다.

미소 지어라=3초 안에 첫 인상이 결정된다. 첫 만남에서 좋은 인상을 심어주려면 미소 짓는 게 중요하다. 살짝 웃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스가 사라지며, 혈압이 떨어지고, 면역 체계가 활성화된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라=긍정적이 되면 당신의 몸이 ‘노래를 부른다.’ 긍정적인 생각은 노화를 더디게 하고, 병에서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긍정적인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인생에서 성공과 실패의 요인을 찾아서 평가하며,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움직여라=지적인 예민함을 유지하고, 잠을 잘 자고, 우울증에 걸릴 위험을 줄이기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움직여라. 연구에 따르면 1주일에 120분에서 150분 정도의 에어로빅이나 근력운동을 하면 체중 조절과 근육 강화 뿐 아니라 장수에 도움이 된다.

청결하라=병에 걸리기 싫으면 손을 깨끗이 씻어라. 식사나 요리하기 전, 화장실을 이용한 뒤에는 20초간 손을 씻자. 이야말로 일 년 내내 감기를 피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

깔끔하게 입어라=단정하게 차려 입으면 당신이 잘 준비됐다는 인상을 준다. 옷을 잘 입으려면 검은색이나 회색, 짙은 감색 정장이 유리하다. 여기에 맞는 양말, 넥타이, 잘 닦은 검정색 구두를 준비하자. 머리와 손톱을 깨끗하게 가다듬는 것도 필수. 액세서리는 튀지 않도록 한다.

친절하고 정중해 져라=행복해지려면 원만한 관계를 맺는 게 필요하다. 주위 사람들을 친절하게 대하는 것은 당신이 그들을 소중하게 여긴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당신 스스로의 기분은 더 좋아질 것이다. 정중한 태도를 연습하자. 따뜻한 마음을 가지면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뿐 아니라 자신이 행복하게 된다.

시간을 지켜라=시간 약속을 잘 지키는 것은 당신이 스스로를 잘 관리하고 있으며, 상대를 존중한다는 점을 보여주는 것이다. 달력이나 일정 관리 메모장을 활용하자. 주요한 일정이나 모임은 그 전날 밤에 준비하자. 업무에 걸릴 시간을 예측하고, 교통 혼잡과 같은 도로 사정을 미리 감안해서 움직이자.

베풀라=자원봉사 활동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당신을 이롭게 한다. 정기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행복감과 자부심, 목적의식이 아주 높은 반면 우울증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봉사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더 오래 살며 인간관계에서 더 강한 유대감을 느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절제하라=지나치면 그 대가가 혹독하다. 올바르게 먹고(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적당히 술을 마시고(하루에 2잔을 넘지 않게), 그리고 매일 30분 이상씩 운동하자.

길게 보자=지금 성공한 삶을 살지 못하고 있다고 조급해하지 말라. 가까운 미래에도 이루지 못할 수 있지만 상관없다. 당신이 이제까지 이룬 것에 대해 감사하며 목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할 때 성공은 찾아온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