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리병원 요통치료 관련 문헌연구 관심 집중

척추·관절 나누리병원의 디스크성 요통 치료법이 주목받고 있다.

오는 15일-18일까지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리는 대한신경외과학회 제55차 추계학술대회에 나누리병원과 칸메드의과학연구소가 공동으로 진행한 ‘디스크성 요통의 치료를 위해 어떤 방법이 더 효과적인가?-고주파 열치료술과 위약치료에 관한 체계적 문헌 고찰 및 메타분석’에 대한 학술 연구가 구연 발표 부문에 채택됐다.

특히, ‘디스크성 요통 치료를 위한 고주파 열 치료술과 위약치료’에 대한 문헌 고찰 연구는 대한신경외과학회 내에서 나누리병원이 최초로 시도해 의미를 더했다. 나누리병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고주파 열 치료술을 위약(placebo)치료와 비교해 디스크성 요통 환자들의 허리와 다리의 통증지수, 일상생활 가능 정도와 관련된 설문(경부장애지수), 삶의 질 등의 임상적 항목에 대해 분석하고 이를 통해 디스크성 요통 치료에 있어 더욱 효과적인 치료방법에 대한 근거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 연구는 논문으로도 발표된다.

이번 학술논문에 저자로 나선 나누리병원 장일태 이사장은 “척추병원이 난립하는 이때, 척추전문병원으로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학술연구를 통한 의료의 질 향상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