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 난 여자, 남자는 금세 알아챈다

 

상대까지 알아내는 확률 75%

파트너가 바람을 피울 때 남자가 여자보다 눈치 챌 가능성이 훨씬 크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커먼 웰스 대학교 연구팀은 남녀 연인 203쌍을 대상으로 바람피운 적이 있는지, 상대가 바람피우는 것을 알아차렸는지, 그리고 바람의 상대를 알아낼 수 있었던지 등에 대한 비공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참여 남자의 29%와 여자의 18.5%가 과거 바람피운 적이 있다고 대답했다. 남자가 더 바람둥이라는 사실은 우리의 상식과 일치한다. 하지만 상대방이 실제로 바람을 피웠을 때 이를 정확히 감지해내는 능력은 남자가 94%의 정확도를 보여, 여자의 80%보다 훨씬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남자는 또한 여자의 바람 상대를 알아내는 데도 탁월했다. 남자의 75%가 바람의 상대를 정확히 지적해낸 데 비해 여자는 41%에 그쳤다. 남자는 여자가 바람을 피우지 않아도 ‘혹 바람을 피우는 것은 아닐까’ 하고 의심하는 비율에서도 여자보다 높았다. 결국 남자는 항상 여자의 바람기에 대비하기 위해 ‘보초’를 세워두고 있으며, 보초의 감지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는 결론이다.

연구팀의 폴 앤드류 박사는 “남녀의 이러한 차이는 진화론적으로 해석할 수 있다”며 “여자는 자신이 직접 잉태, 출산하기 때문에 자기가 낳는 아이의 유전자 중 절반은 자기 것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는 반면 단순히 정자를 건네주는 남자의 입장에서는 이 아기가 정말 내 아기인지를 확인할 방법이 아무 것도 없기 때문에 항상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지 못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내용은 영국 과학 전문지 뉴사이언티스트 등에 실렸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