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커넥트, 사우디에 PHR 솔루션 수출

헬스커넥트와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병원 중 하나인 국가방위부 소속 병원(이하 MNG-HA)에 개인건강기록(PHR) 솔루션인 ‘MNGHA Care’에 대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 4월 헬스커넥트의 키오스크(무인정보단말기) 공급 계약 후 중동시장에 한국형 의료IT 솔루션을 확대 공급해 간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 솔루션은 모바일이나 PC를 이용해 환자들이 자신의 진료 정보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고,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진료이력, 검사결과, 투약정보, 예약, 투약리필 등의 ‘의료정보’, 운동, 체중, 혈압, 혈당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관리’, 통증관리, 수행상태 등의 자가진단, 투약알람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의료진은 환자가 평소에 직접 입력한 건강정보를 통해 정확하게 진단하고, 적정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투약리필 기능은 환자가 초진 때 처방 받은 의약품을 후속 진료 없이도 동일 의약품 처방을 요청하는 기능으로 환자 입장에서 동일한 질병과 증상에 대해 병원을 재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이 기능은 의사 승인이 있어야 이용 가능하다. 헬스커넥트 백롱민 대표이사는 “사우디 현지 고객에게 최적화한 솔루션”이라며 “의료시스템 강화와 환자 복지 선진화를 위해 투자가 증가하고 있는 중동 시장을 중심으로 확대 공급될 것”으로 기대했다.

사우디 사업 총괄인 분당서울대병원 황희 의료정보센터장은 “이번 MNGHA Care는 2013년 4월부터 분당서울대병원에서 환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PHR 솔루션인 ‘HEALTH4U’를 기반으로 하고 있고, 이미 환자들의 편의성이나 적용을 통한 유효성에 근거해 사우디 고객 제안 시 이점이 있었다”고 말했다. MNGHA Care는 다음 달 중 모바일 기반으로 1차 오픈한 뒤 오는 11월에 최종 공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헬스커넥트는 이 솔루션을 향후 여러 의료 디바이스와의 호환을 통해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할 계획이다.

 

 

배민철 기자 mcbae200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