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으로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되는 법

자신에게 맞고 재미있는 종목으로…

도노반 그린은 미국 최고의 피트니스 전문가 중 한명으로 꼽힌다. 그린은 “운동은 단순히 근육과 멋진 복근을 위해 하는 것이 아니다”며 “신체가 가장 건강한 상태가 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포털 사이트 ‘야후 닷컴’이 그린의 조언을 토대로 운동으로 더 건강하고 행복해지는 법 4가지를 소개했다.

시간 없다는 변명은 그만=그린이 가장 많이 들었던 변명은 “운동할 시간이 없다”는 것이다. 그린은 “그렇다면 아플 시간은 있는가”라며 “덜 활기차게 짧게 살고 싶지 않다면 운동을 당장 시작해야 한다”고 말한다.

재미있는 것을 찾아라=걷기, 조깅, 바벨 들기, 댄스, 하이킹, 자전거 타기 등 무엇이든지 움직이는 것을 하는 것은 좋다. 하지만 억지로 해서는 운동 효과가 없다. 자신이 가장 재미를 느끼는 운동을 하는 게 가장 좋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마라=어떤 사람에게 맞는 운동이나 다이어트가 다른 사람에게는 전혀 효과가 없을 수도 있다. 전문가들에게 조언을 구해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고 균형 있게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공할 때까지 할 수 있는 척 하라=사기꾼이나 위선자가 되라는 말이 아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없는 것은 무엇이든지 쉽게 포기하는 경향이 있다. 이런 태도를 바꿔야 한다. 운동을 할 때에도 좀 더 긍정적이 되면 목표를 달성하고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