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템끼리 뭉쳤다” 투인원 다이어트 돌풍

 

어렵고 힘든 다이어트를 돕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선 다이어트의 기본인 식이조절과 지방연소를 한 방에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복합건강기능식품이 대세다. 최근엔 천연 다이어트 성분인 와일드망고 종자 추출물과 잔티젠 성분을 결합한 ‘투인원 다이어트’ 제품이 인기몰이다. 현재 다이어트 시장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기능성 성분인 와일드망고와 잔티젠이 만나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의 결정판으로도 불린다.

‘투인원 다이어트’의 와일드망고 종자 추출물은 다이어트 시 조절하기 힘든 식욕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 1백여명을 대상으로 10주간 인체 적용 시험을 한 결과, 체중은 평균 12.8kg, 허리둘레 평균 6.3인치, 총복부지방 최대 10.6%, 내장지방 최대 11.6% 감소했다. 운동량으로 따지면 조깅 193시간, 줄넘기 180시간, 수영 235시간, 자전거 299시간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지방분해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의 분비 증가와 더불어 음식섭취를 줄이고 에너지 소비를 늘려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식욕조절호르몬인 렙틴의 분비가 촉진되는 것이 임상적으로 확인됐다.

잔티젠은 미역추출물과 석류씨 오일을 소재로 한 천연 성분이다. 잔티젠은 지방의 열분해와 간에서의 지방 대사를 강화해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한편, 지방비대화와 지방축적을 억제해 운동효과를 내도록 도울 수 있다. 지방간과 정상지방간 그룹을 상대로 비교 실험한 결과, 잔티젠 섭취 후 6-8주부터 양쪽군에서 모두 체중이 감소했고, 잔티젠 600mg 섭취 시 400kcal 정도의 에너지 소비 효과를 나타냈다.

국내에 출시된 ‘투인원 다이어트’는 이러한 와일드 망고 종자 추출물에 잔티젠을 담아 한가지만으로는 부족했던 다이어트의 기본 요소를 충족시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돕는다. 천연 식물성 추출물이라 안전하고, 합성착향료와 합성보존료, 합성감미료를 쓰지 않아 건강한 제품이다. 먹기 간편하고 다이어트 시 부족한 비타민과 판토텐산 등도 함유해 영양보충에도 손색없다.

투인원 다이어트를 판매하고 있는 건강선물닷컴 관계자는 “와일드 망고 종자 추출물과 잔티젠 두 성분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다이어트 기능성을 인증 받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라며 “믿고 섭취할 수 있어 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배민철 기자 mcbae200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