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소화력 향상…사과식초의 효능 5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 풍부

사과식초는 비타민E와 A, P, 마그네슘, 철분, 칼슘 등의 영양소가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다. 하지만 이런 영양소에 더해 숨겨진 효능들이 많다. 미국의 생활건강 매체인 ‘팝슈가닷컴’이 우리가 몰랐던 사과식초의 효능 5가지를 소개했다.

체중 감량을 돕는다=살을 빼려고 한다면 사과식초를 애용할 필요가 있다. 연구에 따르면 사과식초는 위장을 서서히 비워 공복감을 느끼지 못하게 한다. 사과식초는 또한 파스타와 같은 고 탄수화물 음식의 혈당지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면역력을 증강시킨다=비타민과 미네랄 등을 먹으면 면역 체계가 질환을 막아내는 일을 돕는다. 사과식초도 비슷한 효능이 있다. 레몬과 꿀 등을 첨가해 사과식초 음료를 만들어 마시면 부비강(코곁굴)을 열어젖히고 면역력을 회복하는 데 필요한 미네랄을 신체에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소화력을 향상시킨다=사과식초에 들어있는 펙틴 성분은 장의 활동을 돕는다. 채소 샐러드를 먹을 때 사과식초를 곁들이면 소화 환경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활력을 준다=카페인 음료 대신 사과식초 몇 스푼을 물에 타서 마셔보라. 흐릿했던 정신이 깨어나고 활력이 생기면서 힘차게 업무에 복귀하게 된다.

사마귀를 제거한다=사과식초를 탈지면에 적셔 사마귀가 난 자리에 바른 뒤 의료용 테이프를 붙여 놓으면 사마귀를 빠르고도 자연스럽게 제거할 수 있다. 이런 방식이 잘 안통하면 피부과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아야 한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