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녹십자, 영양주사 런칭 심포지엄 개최

 

녹십자는 경기, 창원, 광주에 이어 지난 17일 서울에서 10여종의 영양주사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에 참석한 서울 지역 개원의 120여명은 개인맞춤영양치료의 필요성과 유용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세환 서울성모신경외과 원장(대한정주의학회회장)이 ‘현대인에게 개인맞춤영양치료가 필요한 이유’를 주제로, 녹십자의료재단 김동환 박사가 ‘개원가에서는 개인맞춤영양치료를 어떻게 시작할까’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최세환 원장은 “생활습관과 환경, 식습관 등 후생 유전적 요인에 의해 유전자가 변화되고 있고, 유전자 변화가 퇴화되지 않기 위해서는 기능의학을 기반으로 한 영양치료가 도움이 된다”며 “영양치료 시에도 획일적인 영양 투여가 아닌 각 개인의 생화학적 특성을 고려한 개인맞춤영양치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동환 박사는 “효과적이고 안전한 개인맞춤영양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환자의 상태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환자의 생활 습관 등을 알 수 있는 문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녹십자가 개발해 임상 적용 중인 문진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녹십자는 이번 심포지엄을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배민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