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슬라이드] 일상 속 칼로리 태우는 방법들

 

문자메시지 주고받기

하루에 친구와 문자메시지나 메신저를 얼마나 주고받는가. 문자를 보낼 때 얼마나 손가락을 빨리 움직이느냐에 따라 칼로리 소모가 달라진다. 보통 문자 주고받기에 하루 1시간 정도를 쓰면 130칼로리가 소모된다.

껌 씹기

껌을 2시간 정도 씹으면 25칼로리가 소모된다. 껌 씹기는 복잡하지 않게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방법이다. 하지만 구강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해 너무 오래 씹으면 안 된다. 10~20분씩 하루에 서너 번 나눠 씹는 방법이 있다.

매운 음식 먹기

매운 음식을 먹으면 심장 박동 수가 올라가고 신진대사가 촉진된다. 이렇게 되면 50~100칼로리가 소모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가구 정돈하기

봄을 맞아 거실이나 안방에 있는 가구들을 재배치하고 청소를 해보자. 약 30분만 이런 활동을 하면 250칼로리가 소모된다. 다음날 아침 근육이 기분 좋게 뻐근하면서 깨끗해진 집안 모습에 기분도 상쾌해진다.

세탁하기

집에서 세탁물을 옮기고 빨래를 걸고 말리는 활동만으로도 좋은 운동이 되기 때문이다. 세탁하는 활동만으로도 20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카트 끌기
대형 마트 등에서 카트를 끌고 다니며 쇼핑을 하다 보면 칼로리가 많이 소모된다. 쇼핑하는 것을 싫어하지 말고 열량을 소모할 수 있는 운동으로 생각하면서 즐겁게 해보자. 이때 보통 20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정은지 기자 jeje@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