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랑이 처음이야” 연인 사이 거짓말 1위

 

선의의 거짓말 하는 이유가…

애정을 갖고 사귀는 남녀 사이에 가장 많이 하는 거짓말은 무엇일까.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이 남녀 934명을 대상으로 ‘연인사이 선의의 거짓말 1위’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너랑 처음이야”라는 식의 거짓말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의 경우 ‘네가 첫사랑이야’(48.3%)를 1위로 꼽았다. 설문에 참여한 오모씨(33·남)는 “거짓말은 연인사이 절대 해서는 안 되지만 예쁘다고 하는 선의의 거짓말이나 진정한 사랑은 네가 처음이야 같은 말은 종종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네가 제일 예뻐’(22.6%), ‘뭐든지 다 해줄게’(20.1%), ‘이런 거 네가 처음이야’(9%)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여성들은 ‘이런 거 네가 처음이야’(62.1%)를 1위로 꼽았다. 김모씨(30·여)는 “사실 거짓말인줄 알면서도 듣기 좋은 말이면 기분이 좋아지는데 거짓말이 초점이 아니라 나를 위해 맞춰주는 느낌이 들기 때문”이라며 “그래서 나도 어디를 같이 가거나 음식을 먹을 때 항상 처음이라고 말하곤 한다”고 말했다.

이어 ‘네가 첫사랑이야’(24.3%), ‘네가 제일 멋져’(7.6%), ‘뭐든지 다 해줄게’(6%) 순으로 조사됐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