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새워 일한들… 생산성 높여주는 비결 3

샐러리맨이라면 누구나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듣는 말 중 하나가 ‘생산성’일 것이다. 어떻게 하면 생산성이 높은 사람이 돼 직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을까? 높은 생산성으로 직장에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사람들은 하루를 설계하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미국 매체 허핑턴포스트가 생산성이 높은 사람들이 시간에 쫓기더라도 매일 실천하는 3가지 습관을 소개했다.

아침 일찍 일어난다=누구나 일생의 어느 순간에는 새벽시간까지 과제를 진행하고 오전에 늦게 일어나는 것을 경험했을 것이다. 하지만 자정 전에 잠자리에 들고 오전 6시나 7시경에 일어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수면습관 스케줄이다. 오후 11시 이후까지 뭔가에 매달리면 생산성이 떨어지기 십상이다. 일찍 일어날 경우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고 시력과 에너지에도 장점을 지닌다. 하지만 충분히 잠을 자야 한다는 것을 잊지말아야 한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은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다른 어떤 전략보다도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체크리스트, 명상으로 하루를 시작한다=아무 생각없이 일을 시작하면 체크할 것이 너무 많고 혼란스러워 공중에 붕 떠있는 기분으로 일을 할 수 있다. 그날 바꾸기를 원하는 것을 명확히 한 뒤 일을 시작하자. 하루 일과 동안 해야 할 리스트를 적는 것도 업무의 집중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이다. 마음을 진정시키고 음악을 들으며 명상하는 시간도 갖자. 명상이 쉽지않다면 숨을 깊게 들이마시기를 10차례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신체를 단련한다=운동은 1년 내애 신체적으로나 정서적으로 건강을 유지하는 유용한 도구다. 부하가 심한 업무수행을 위한 정신 에너지를 갖기를 원한다면 체육관을 찾아야 한다. 특히 몸을 단련시킬 경우 행여 일이 잘못되었을 때도 크게 흔들리지 않는 강인한 정신력을 가질 수 있다. 운동을 정기적으로 하는 것이 처음에는 쉽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건강하지 않으면 비지니스도 잘 되지 않을 것이다. 운동을 하면 장기적으로 사업에 투자한다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생각해야 한다.

    김민국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