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IT융합전시회’ 헬스케어 제품 불꽃 경연

2014 ITU 전권회의(10.20~11.7)가 20일 개막되면서 의료와 IT(정보기술)가 만나는 ‘헬스 IT 융합전시회’가 주목을 받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부산광역시 공동주최로 오는 27~2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스마트병원 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헬스 케어 제품의 경연장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헬스 IT 융합전시회에서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와의 수출 계약으로 주목받은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인 베스트케어 2.0도 전시될 예정이어서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이 회사는 앞으로 2년 동안 사우디아라비아 내 5개 지역 총 3,000병상 규모의 국가방위부 소속 6개 병원에 병원정보시스템을 공급하게 된다.

이지케어텍의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인 베스트케어 2.0은 국내 최초 의료용 프레임워크인 HSF(Healthcare software framework)를 기반으로 EMR(전자의무기록), CPOE(처방전달시스템), PACS(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 ERP(전사적 자원관리) 등이 구현된 게 큰 특징이다. 병원 내 이용자의 업무편의성을 위해 데이터의 그래픽을 더욱 정교화했고,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UC(Unified Communication)를 도입하는 등 사용자 만족도를 강화시켰다.

2001년 설립된 이지케어텍은 국내의 대표적인 의료IT 전문기업으로 주요 대학병원 및 국공립병원에 의료정보시스템의 구축과 운영을 수행하고 있다.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3년 의료전문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개발하였고, 그 해 4월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 베스트케어 2.0을 적용, 세계 최초의 ‘스마트병원’으로 거듭나게 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 받아 2013년 10월 미국보건의료정보관리 및 시스템학회(HIMSS :Healthcare Information and Management System Society) 아시아-중동에서 주관한 HIMSS-Elsevier Digital Healthcare Awards를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공동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전시회는 사전등록을 통해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이 가능하다. 시뮬레이션관의 특별관람 시간은 27일(월) 오후 2시, 28일(화)~29일(수) 이틀간은 오전 10시반과 오후 2시, 2차례에 걸쳐 2시간씩 진행된다. (예약 및 상세 문의: 홈페이지 http://www.healthitshow.com 또는051-740-7513)

 

    김미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