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다이어트를 왜 해? 쉽게 살 빼는 법

 

칩이나 시리얼 대신 과일 그릇을…

식이요법은 대단한 의지력을 필요로 한다. 하지만 미국 코넬대학의 브리안 완싱크 교수는 “꾸준히 하기가 힘든 식이요법을 하지 않고 살을 뺄 수 있다”고 말한다. 그가 주장하는 것은 마치 ‘이 한 가지 비결로 살을 뺄 수 있다’고 하는 온라인 광고처럼 들린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이러한 방법은 체중을 줄이려는 사람보다는 그 사람 주위의 것들에 관리가 가능한 변화를 줌으로써 가능하다는 것이다. 평소보다 좀 더 작은 접시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작은 변화만으로도 체중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고 이를 통해 더 많은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이다.

완싱크 교수는 “식이요법을 한 번도 하지 않고 1년 동안 35파운드(약 16㎏)를 뺀 사람이 있는데 그는 여러 가지 선택 사항 중 하나인 작은 접시를 사용하는 것을 택해 이런 결과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선반 위에 있는 각종 칩과 시리얼 박스를 치우고 대신에 과일 그릇을 올려놓은 것도 방법 중 하나다. 완싱크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선반에 시리얼을 올려놓은 여성들은 그렇지 않은 여성들에 비해 몸무게가 21파운드(약 9.5㎏) 더 나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일할 때 책상에서 뭔가를 먹지 않는 것도 살을 뺄 수 있는 의외의 방법 중 하나였다. 또 식품 쇼핑을 할 때 껌을 씹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비만의 원인으로 꼽히는 정크 푸드를 7% 덜 구입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