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뻣뻣한 목 1분내 풀어주는 법

 

20회 반복하면 ‘끝’

지금 시각은 오전 7시. 오늘 하루를 시작할 시간이다. 크게 스트레칭을 하려는데 목 부위에 경련이 있고 찌릿찌릿한 통증이 느껴진다. 이렇게 근육이 뻣뻣하면 기분이 좋지 않다. 특히 목이나 등 쪽에 이런 현상이 있으면 당혹스럽다.

머리를 돌려보지만 통증이 가시지 않는다. 그렇다고 스파에서 마사지를 할 시간도 없고….미국 건강생활잡지 ‘프리벤션(Prevention)’이 뻣뻣한 목을 1분 안에 해결하는 4단계 방법을 소개했다.

스텝 1=우선 아픈 부위를 찾아라. 아픈 곳이 목이나 등 위쪽의 오른쪽 부위면 오른손을 그 곳에 갖다 대라. 왼쪽 부위면 왼손을 사용하라.

스텝 2=뻣뻣한 느낌이 드는 곳을 손가락으로 힘을 주어 눌러라. 메이요 클리닉의 건강 물리 치료사인 앨린 카쿡은 “참을 수 있는 만큼 힘 있게 손가락으로 누르는 것은 ‘좋은 상처’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손가락으로 잘 되지 않으면 테니스공이나 다른 받침대 등을 사용해도 좋다.

스텝 3=경련이 있는 부위의 반대 방향으로 살짝 머리를 돌린 뒤 겨드랑이에 턱이 닿을 듯이 머리를 비스듬하게 굽혀라. 적당한 압력과 함께 뻐근한 근육을 활성화시킴으로써 뻣뻣한 곳을 이완시킨다.

스텝 4=스텝 1부터 3까지 20회 정도 반복한다. 그런 다음 잠자리에서 막 일어났을 때 하는 부드러운 스트레칭으로 목이나 등을 편안하게 해주면 된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