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멋진 몸매와 건강을 위한 팁 3가지

 

제철 과일·채소 많이 먹고…

가을은 활동하기에 좋은 계절이다. 이번 가을에는 멋지고 건강한 몸매 만들기에 한번 도전해보면 어떨까. 인터넷 매체인 ‘웹프로뉴스(WebProNews)’가 체중 조절과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팁 3가지를 소개했다.

계절 과일과 채소를 즐겨라=가을은 과일과 채소들이 풍부하게 수확되는 시기다. 호박, 사과를 비롯해 많은 건강에 좋은 가을 과일과 채소들 있다.

열량은 높은 반면 영양소는 들어 있지 않은 텅 빈 칼로리(empty calories) 식품을 가을 과일과 채소로 대체해 보라. 9월의 슈퍼푸드로 꼽히는 사과, 배, 붉은 피망, 토마토, 오이 등과 함께 새로운 과일이나 채소를 먹어보는 것도 좋다.

새로운 운동이나 활동적 취미를 가져보라=이번 가을에 날씬한 몸매를 갖고자 원한다면 재미있고 칼로리를 태우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나 취미를 새롭게 시도해보라. 하이킹(도보여행)은 열량을 소모시키기에 아주 좋은 활동이다. 가을의 정취를 즐기며 하는 하이킹은 정신건강에도 좋다. 풋살이나 킥복싱, 태권도 등 새로운 스포츠를 한번 배워보는 것도 좋다.

숙면을 취하라=가을은 낮은 짧아지고 밤은 점점 길어지는 계절이다. 이때에는 잠자리에 일찍 들어가고 잠을 더 오래 자고 싶게 느껴진다. 수면은 체중 조절과 신진대사를 잘 유지시켜 활동하는 데 더 많은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된다.

최근 수면시간 보다는 수면의 질이 중요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가장 낮은 사망률과 질병률을 보이는 수면시간은 7시간이며 8시간이나 그 이상 잠을 많이 자면 건강에 좋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