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빼려면 바꿔야 할 저녁 습관 3가지

 

식사 후 되도록 먹지 말아야

체중을 줄이려고 노력할 때면 끊임없이 유혹하는 일이 생긴다. 집에 돌아와서도 유혹은 계속된다. 저녁에도 유혹에 빠지기 쉬운 나쁜 습관들을 가지고 있으면 하루 종일 공들인 다이어트 노력이 물거품이 된다.

건강·피트니스 정보 사이트 ‘피트슈가닷컴(fitsugar.com)’이 체중 조절을 위해 바꿔야 할 저녁 습관 3가지를 소개했다.

저녁식사 후에는 되도록 먹는 걸 멈춰라=쉴 때에는 생각 없이 스낵을 먹기 쉽다. 따라서 저녁식사 후에는 먹을거리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게 힘들다면 스낵 대신에 뱃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페퍼민트 차 등을 마시는 게 좋다.

스낵을 현명하게 골라라=저녁식사를 일찍 했다면 잠자리에 들기 전에 배가 정말 고플 수가 있다. 이럴 때는 건강에 좋은 스낵을 골라 적당히 먹는 지혜가 필요하다. 카페인이 들지 않은 허브 차나 견과류 등이 좋다.

숙면을 준비하라=잠을 잘 자고 나면 다음날 일을 하는 데 충분한 에너지를 갖게 한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충분히 잠을 자지 못한 사람은 숙면을 취한 사람보다 더 많이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책을 읽거나 허브차를 마시면 긴장이 풀리면서 잠이 잘 온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