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기업가들은 생각이 어떻게 다른가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성공한 기업가가 되고 싶은가. 그들처럼 생각하는 것부터 시작해보라. 미국의 경제매체 ‘비지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가 성공한 기업가들은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다르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소개했다.

자신의 역량에 대해 생각한다=성공한 기업가들은 자신의 약점에 대해 알고 그것을 간과하려 하지 않는다. 대신 자신이 이룰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정밀하게 조사를 하며 너무 큰 위험을 무릅쓰지 않는다. 비주얼 키위의 창업자인 아라빈스는 “비지니스 전략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기로 생각한다면 이로 인해 어떤 손해도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한다.

고객에 대해 생각한다=충성된 고객을 얻는 첫 번째 단계는 누구를 대상으로 할 것인지 최상의 통계학적 결론을 도출해내는 것이다. 필요가 없는 사람들에게 마케팅을 하려고 하는 것은 시간만 낭비하는 것이 된다.

성공한 기업가들은 사업 시작 때부터 상품을 어떻게 이를 적당한 사람들에게 판매할 수 있을지 생각함으로써 시간과 자원을 절약한다. 원하는 고객과 연결이 된 다음에는 어떻게 그들과 강한 유대감을 유지시킬 수 있을지 생각한다. 아라빈스는 “훌륭한 사업가는 고객의 입장에서 늘 자신의 상품을 본다”고 말한다.

경쟁자를 늘 의식한다=스마트한 기업가들은 자신의 사업상의 위험 요소에 대해 집중할 뿐만 아니라 외부의 위험에 대해서도 깨어있다. 경쟁자들을 분석하는 것은 그들과 어떻게 경쟁할 것인지를 아는 데 도움이 되고 자신의 상품에 들어있는 약점을 알게 한다.

실패에 대해 생각한다=과거의 실패를 곱씹는 것은 중요하지 않지만 뛰어난 기업가들은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는다. 아라빈스는 “진짜 기업가는 실패할까봐 염려하지 않지만 대신 손실을 바로잡을 수 있는 대안을 늘 추구한다”고 말한다. 그는 “기업가에게 실패는 불가피하지만 성공한 기업가들은 이를 긍정적인 면에서 본다”고 덧붙였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