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한 기분 떨치고… 몸과 마음 리셋 방법 3

 

단골 카페에서 커피 한잔…

명상이나 요가, 야외 활동은 스트레스를 없애는 데 효과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평온하고 고요한 상태가 되려면 뭔가 다른 것이 더 필요하다. 미국의 인터넷신문 허핑턴포스트가 우울한 느낌을 제거하고 편안하고 기분이 좋아지는 방법 3가지를 소개했다.

깊은 한숨을 내쉬라=인생의 무게가 짓누를 때 호흡을 통해 이를 방출하는 것은 스스로를 일으켜 세우는 좋은 방법이다. 호흡에 집중했을 때 신경기관을 진정시킬 수 있는 힘을 갖게 되고 스스로 균형을 찾을 수 있다. 깊은 한숨을 통해 몸과 마음을 리셋하라.

단골 카페에서 커피 한잔=오후 3시에 마시는 커피는 밤의 수면을 위해서는 최선책은 아니지만 커피의 진하고 깊은 향기를 흡입하는 것은 아주 현명한 일이 될 수 있다. 뭔가 당황한 느낌이 들었을 때 회사 근처의 단골 카페에서 커피 한잔을 주문하라.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 커피의 향은 스트레스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란색을 마음속에 그려보라=당황했거나 극도로 긴장한 상태라면 머릿속에 파란색을 떠올려 보라. 색채 심리학에서는 파란색은 평온한 느낌과 연관을 짓는다. 연구에 따르면, 파란빛은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