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 ‘신약개발 및 임상시험 교육과정’ 개최

 

세계적인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Sanofi)의 제약사업부문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는 오는 8월 21일부터 22일까지 예비 CRA를 위한 ‘제8회 신약개발 및 임상시험 교육과정’을 삼성서울병원 암병원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R&D 전문인력의 조기양성 및 국내 임상시험 연구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7년부터 사노피가 국내 유수의 임상시험센터와 매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본 교육과정에는 현재 300명이 넘는 간호대학, 약학대학, 보건의료대학, 수의학, 의과학 등 관련 학과 전공자들이 참여했다. 올해에도 50명의 대학생 혹은 대학원생 신청자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8회째를 맞는 본 과정에서는 국내 대표적인 CRA(임상시험 담당자, Clinical Research Associate) 양성 과정으로서, 국내 임상연구 현황과 관련 법규를 비롯해, 하나의 신약이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R&D, CSU(임상연구부, Clinical Study Unit), 의학부를 포함한 유관 부서의 역할과 협력 사례가 생생하게 소개된다. 또한, 현재 사노피에서 CRA로 근무하고 있는 현직 선배와의 진로 상담도 이뤄질 예정이다.

사노피 임상연구부(CSU)의 박영주 상무는, “임상시험이 최소 2년 이상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해야 하는 장기 프로젝트인 만큼, 전문적인 식견을 갖춘 CRA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사노피에서 8년째 진행하고 있는 본 교육과정이 예비 CRA들의 진로 선택에 유익한 경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약개발 및 임상시험 교육과정’은 CRA 교육 과정에 관심이 있는 관련 학과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사노피 기업 홈페이지(www.sanofi.co.kr) 에서 교육과정 참가 신청서(이름, 소속 학교, 연락처, 참가 동기 등) 내려 받아 관련 정보를 기입한 후 6월 30일까지 이메일(chami.moon@sanofi.com)로 보내면 된다. 이틀간 진행되는 본 교육 과정 참가비는 무료이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