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코앞… S라인-식스팩 빨리 만드는 법

 

곧 다가오는 여름휴가를 경치가 아름다운 해변에서 보낼 계획이라면 이미 항공과 숙박 예약을 마쳤을 것이다. 하지만 비키니를 입고 S라인을 뽐내거나 식스팩을 드러내고 자랑할 준비까지는 미처 못 했을 수 있다.

다행히 아직 여름휴가까지 2~3달의 시간이 남아있다. 이 기간이면 체중감량을 하기에 충분하다. 오히려 기간이 짧은 만큼 중도포기 없이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실천할 수 있다.

탄탄한 몸매를 드러내고 싶다면 몸의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심장강화운동과 신진대사를 북돋울 수 있는 근력운동을 효과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방법들을 실천해보자.

점프 운동= 짧은 시간 큰 운동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강도 높은 훈련이 필요하다. 점프 운동은 허벅지 근육의 신장과 수축을 반복하면서 강한 자극을 가해 근력을 폭발적으로 상승시키는 운동이다.

단 점프 운동은 강도가 높은 만큼 하체 부담이 크고 다칠 위험도 높다. 체력에 자신이 있거나 근력이 어느 정도 갖춰진 사람이라면 자신이 할 수 있는 최대 높이까지 점프하는 동작을 반복하면 된다. 하지만 체력이 부족한 사람이라면 줄넘기를 이용해 가볍게 점프하는 동작으로 시작하면 된다.

8분 운동= 전문가들은 어정쩡한 강도의 운동을 장시간 하는 것보다 고강도 운동을 단시간 실천하는 것이 칼로리 소모에 보다 효과적이라고 보고 있다. 휴가 전까지 처리해야 할 업무가 많다면 운동 시간을 내기 쉽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아무리 바쁜 사람도 8~20분 정도의 시간을 운동에 할애할 수는 있다.

자신이 달릴 수 있는 최대 속도로 15초간 뛴 다음 가볍게 30초 뛰는 동작을 반복해보자. 자신의 체력을 고려해 8~20분 사이로 이 동작을 반복하면 된다. 고강도 운동은 매일 하는 것보다 하루 운동하고 하루 쉬는 패턴을 반복하는 것이 좋다.

적극적인 휴식= 단기간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운동시간만 부지런한 것으로는 부족하다. 휴식시간도 좀 더 효과적으로 보내야 한다. 일상생활의 움직임을 늘려 다이어트 효과를 얻는 ‘니트(NEAT)’를 생활화하는 것이다. 평소 따로 운동을 하지 않아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사람들의 비결이 바로 여기에 있다.

운동하는 시간을 제외한 대부분의 시간을 소파에 앉아 TV를 보거나 침대에 누워 스마트폰을 본다면 칼로리 소모에 한계가 있다. TV를 보면서 스트레칭이나 요가동작을 반복하고 책상에 앉아 다리를 들었다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된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자리에 앉지 말고,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작은 실천을 지키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