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과류 등 먹으며 운동 하면 엄청난 효과

 

같이 하면 엄청난 상승효과

건강을 위해 좋은 음식을 먹거나 운동을 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다면 건강식품을 먹는 것과 걷기 운동은 건강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까.

미국의 시사 주간지 ‘유에스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가 이와 관련해 연구결과 두 가지를 소개했다.

첫 번째 연구는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과 걷기 운동에 관한 것이다. 이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 1온스(약 28g)를 매일 먹으면 사망률이 20%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걷기 운동을 기준으로 할 때 같은 효과를 얻으려면 하루에 6000보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연어 등의 식품을 통해 오메가-3 지방산을 매일 900㎎ 씩 섭취하면 혈압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혈압 감소 효과를 보려면 매일 1만보를 걷거나 금연을 해야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구팀은 “건강식품을 먹거나 운동을 하거나 각기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지만 이 두 가지를 동시에 하는 게 훨씬 큰 상승효과가 난다”고 말했다.

연구팀은 “하루에 1만보를 걷고, 견과류를 1온스씩, 오메가-3 지방산을 900㎎씩 섭취한 50대 중반의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건강 나이가 7.5년이 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