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식품 9가지

 

독소 빼내고, 세균 없애

해독 다이어트는 유기농 식품 등을 섭취해 체내에 쌓인 독소를 빼내고 노폐물을 제거해 체지방을 줄이고, 피부와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것이다. 미국의 건강잡지 ‘프리벤션(Prevention)’이 이런 해독 다이어트에 필요한 식품 9가지를 소개했다.

블루베리=안토시아닌이 가득 들어있다. 강력한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이 독소를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생것이나 얼린 것이나 다 효능이 있다.

생강=향신료로 주로 쓰이는 뿌리채소다. 생강에 들어있는 디아스타아제와 단백질 분해효소가 소화액의 분비를 자극하고 장운동을 촉진시키며 구역질과 설사를 치료하는 작용을 한다. 또 매운 성분인 진저롤과 쇼가올은 각종 병원성 균을 죽이는 효능이 있다.

레몬=리모노이드라는 항산화제가 들어있다. 이 성분은 해독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망고=자른 망고 한 컵에는 비타민 C 하루 필요량의 4분의3이 들어있다. 망고에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소화 작용을 돕는다.

오렌지=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레몬처럼 항산화제인 리모노이드가 함유돼 있어 우리 몸의 해독 작용을 활성화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파슬리=천연 이뇨제로 꼽힌다. 이 향초는 소변에서 독소 제거를 촉진시킨다.

페퍼민트=호흡을 상쾌하게 해주는 것 이상의 효능이 있다. 페퍼민트는 천연 식욕 억제제와 항균제로서 음식에 들어 있는 세균을 제거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석류=석류주스에는 푸니갈라진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해독작용을 촉진시키고 대장암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 항산화제다.

타임=맛있는 향초 이상의 효능이 있다. 타임은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대장균과 포도상구균 같은 세균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