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일도 깜박… 기억력 높여주는 음식들

 

항산화 성분 많은 녹차 등

중요한 약속도 깜박깜박 잊어버리는 등 기억력이 나빠져서 걱정이 될 때가 있는가. 기억력을 개선시키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인지 능력을 높이는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미국의 건강 정보 사이트 ‘에브리데이 헬스(Everyday Health)’가 전문가들의 의견을 토대로 기억력을 유지하고 향상시키는 음식을 소개했다.

아몬드=아몬드는 두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우수한 식품이다. 기억력을 좋게 하는 신경물질의 생산을 촉진하는 단백질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녹차=녹차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또한 기억력을 재가동시키는 역할을 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베리류=아사이베리·블루베리 등 베리류는 기억력을 향상시켜 주는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다. 3개월에 걸쳐 실시한 한 연구에서 블루베리 주스를 마신 노년층에서 기억 학습 능력이 현저히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다크 초콜릿=카카오 성분이 적어도 70% 이상 들어 있는 다크 초콜릿은 뇌로 혈액 공급을 늘려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올리브유=하이드록시타이로솔이라는 화학물질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뇌와 교신을 늘려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