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제일 잘 나가” 올 설 선물 최고 인기 품목은?

 

올 설 선물은 부모님과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관련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견과류나 혼합곡 등 건강 먹거리가 많이 팔리고 있다.

건강 상품 전문 쇼핑몰 ‘건강선물닷컴’이 1월 6일~22일 팔린 설 선물을 집계한 결과 이 같은 경향이 나타났다.

‘건강선물닷컴’의 관계자는 “서로 편하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선물은 역시 몸에 좋은 건강 식품”이라며 “이와함께 다이어트를 위한 식이 제품, 건강 베개, 압박스타킹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건강 상품 쇼핑몰에서 잘 팔리고 있는 설 선물을 ‘건강선물닷컴’의 집계를 토대로 소개한다.

견과류 세트=견과류가 피부건강과 노화 및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설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꽃보다 누나’ 방송에서 배우 김희애가 견과류를 즐겨 먹는 것을 본 여성들이 많이 찾고 있다.

건강 곡물 세트=현미, 잡곡, 혼합곡 등은 남녀노소에 관계없이 건강을 염원하면서 선물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 곡물 세트 중에는 국립대 총장 출신의 의사와 국내 식품공학의 권위자가 개발한 ‘고기능 혼합곡 세트’가 가장 많이 팔리고 있다. 이 세트는 인지능력을 강화하는 ‘열공’과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지다운’, 지구력를 강화하는 ‘파워미’로 구성됐다. 이밖에 국내 혼합곡 생산 1위 회사 푸르메의 인기상품들을 묶은 세트 제품도 많이 팔리고 있다.

다이어트 식품=방송 등에서 비만 전문의로 유명한 박용우 박사가 개발한 ‘박용우 리셋 다이어트 프로’는 체중조절용 타깃 선물로 잘 팔리고 있다. 이 제품은 단백질 함량을 높여 건강과 다이어트를 모두 챙길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압박스타팅=최근 하지정맥류 환자가 늘면서 다리 건강에 관심을 가진 여성층이 많이 찾고 있다. 선물받을 사람을 잘 아는 가족이나 친구가 다리 건강과 미용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선물하는 것이어서 더욱 가치가 있다.

건강베개=요즘 목 건강과 수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기능성베개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해외 수출까지 추진되고 있는 ‘가누다 베개’ 등이 대표적이다. 국화, 천궁, 당귀 등 한약재가 가미된 지유본초 베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아사이베리=할리우드 스타 미란다 커가 건강관리를 위해 복용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국내에서 한때 품절사태가 빚어지기도 했던 제품이다. 항산화 효과에 따라 노화와 암 방지 효과 등을 염원하면서 선물로도 애용되고 있다.

홍삼세트=홍삼은 각종 홈쇼핑 방송에서도 설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 관련 쇼핑몰에서도 스터디 셀러로 판매되고 있다.

기능성 속옷=여성의 아랫배를 따뜻하게 만드는 얇은 신소재 팬티들이 잘 팔리고 있다. 허그 팬티, 허그 워머 등의 이름으로 유명한 이 팬티는 부부나 연인, 친구의 선물용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종합비타민 세트=비타민은 전통적으로 가장 무난한 건강 선물. 올 설에는 GNC, 솔가 등 백화점에서 주로 판매하는 5만~8만 원 대의 비타민 세트가 많이 팔리고 있다.

뉴질랜드 꿀=뉴질랜드 북동부 지역에서 자라는 마누카 꽃으로부터 채취한 꿀이 화제를 모으면서 설 선물로도 인기다. 소화기 계통의 건강 유지, 피부보호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김민국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