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스푼만 먹어도….! 조심해야 할 간식 4가지

우리가 즐겨먹는 간식과 말린 과일을 1스푼(30g 정도) 먹으면 거의 밥 한 공기와 같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최근 대만의 영양 전문가들이 칼로리가 높은 간식류 5가지를 소개했다.

◆피스타치오 1스푼 = 밥 4/5 공기

견과류에는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고지방 식품을 섭취하는 것과 같다. 특히 피스타치오의 유지 함량은 견과류 중 최고로 꼽히는데, 피스타치오 100g은 무려 653kcal의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다.

◆꿀에 절인 캐슈너트 1스푼 = 밥 4/5 공기

원래 유지 함량이 높은 캐슈너트에 당분 함량이 높은 꿀을 입히면 100g당 약 595kcal의 칼로리를 낼 수 있다.

◆감자칩 1봉지 = 밥 한 공기

감자칩 제품의 맛과 제조방식에 따라 칼로리 차이가 날 수 있다. 하지만 보통 대만에서 판매되는 소형 포장 제품의 경우 감자칩 50g 당 230kcal에 달하는 칼로리가 함유되어 있다. 또한 대부분의 감자칩은 고온에서 튀겨서 만들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발암물질이 쉽게 생성될 수 있다.

◆땅콩 1스푼 = 밥 1/2 공기

땅콩에는 영양성분이 풍부하지만 칼로리도 상당히 높은 편으로 100g당 553kcal이다. 섭취량을 조절하지 못하면 순식간에 한 끼 식사의 절반에 해당하는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번 선정 결과는 대만의 yam 신문이 보도한 것을 식약처 식품안전정보원이 30일 소개했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