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은 인생의 무덤? “그래도 남는 장사”

미혼남녀 대상 설문조사 결과

‘결혼은 인생의 무덤’이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실상은 실보다 득이 많은 것이 결혼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다.

그렇다면 미혼남녀들은 결혼 후 어떤 것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을까.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이 미혼남녀 961명을 대상으로 ‘결혼 후 얻게 되는 것 1위’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남성들은 ‘심리적인 안정’(36.6%)을 1위로 꼽았다. 설문에 참여한 김모(34·남)씨는 “남자들은 직장에서 인정을 받더라도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이라고 하면 아직 심리적으로 안정되지 않고 완벽하게 자리 잡히지 않은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적 안정’(30.3%), ‘인생의 동반자’(27%), ‘새로운 가족형성’(6.1%) 순으로 나타났다.

여성들은 ‘인생의 동반자’(41.5%)를 1위로 꼽았다. 양모(28·여)씨는 “여자들은 결혼을 하면 의지할 수 있는 든든한 사람, 희로애락을 같이 나눌 수 있는 영원한 내 편이 생긴다는 것에 가장 큰 기쁨을 얻는 것 같다”고 말했다.

여성들은 ‘심리적인 안정’(34.8%)을 2위로 꼽았고, 이어 ‘새로운 가족형성’(16.1%), ‘경제적 안정’(7.6%) 순이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