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티스 백신사업부 총괄대표 손주범씨

한국 노바티스주식회사 백신사업부(대표 손주범)의 손주범 대표가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을 포함한 노바티스주식회사 백신사업부 한국지역본부(Korea Cluster)의 총괄 대표로 임명되었다.

노바티스주식회사 백신사업부의 한국지역본부는 한국을 비롯해 대만, 홍콩, 마카오 4개국이 포함되어 있다. 한국 시장을 중심으로 백신 시장의 프리미엄 마켓으로 떠오르고 있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의 환자 및 고객들에게 더 좋은 품질의 백신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손주범 대표는 한국지역본부의 총괄 대표로 임명됨에 따라 한국뿐만 아니라 대만, 홍콩, 마카오의 노바티스 백신사업부를 총괄 지휘할 예정이다. 이번 인사는 손주범 대표의 탁월한 리더십과 한국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백신사업부를 이끌어 온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단행되었다. 이를 계기로 한국은 아시아 백신 시장에서 중추적인 역할로 자리매김하여 세계 백신 시장에서 그 위상이 더욱 높아졌다.

손주범 대표는 2009년 한국 노바티스 백신사업부의 대표를 맡아 수막구균성 뇌수막염 백신인 멘비오와 면역증강제 포함 노인전용 인플루엔자 백신 플루아드 등 신제품 국내 런칭을 성공적으로 이루었으며, 혁신적인 경영전략으로 국내에서 백신사업부를 성장시키는데 기여하였다.

노바티스 백신사업부는 백신의 개발에 중점을 둔 노바티스 계열사로 세계에서 5번째로 규모가 큰 백신 제조업체로, 독감 백신뿐 아니라 수막구균성 뇌수막염 백신, 소아 백신, 그리고 여행자를 위한 백신을 공급하고 있다. 2007년 12월 국내 출범한 한국노바티스 백신사업부는 국내 회사인 녹십자, 보령바이오파마, 한국백신 등과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백신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