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에 최악의 선배, 최대 꼴불견 후배는?

 

깍쟁이는 최악의 후배

대학생들이 꼽은 최악의 꼴불견 선·후배는 어떤 유형일까.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이 전국 대학생 1200여명을 대상으로 ‘새 학기 캠퍼스 선후배 의식’에 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최악의 꼴불견 선배 1위(32.5%)로 ‘허세 떠는 선배’가 꼽혔다.

“내가 신입 때는 말이야”, “이 정도는 아무것도 아니야” 등등 후배들에게 자신을 과시하는 선배가 가장 눈총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모든 후배에게 작업 거는 카사노바 선배’가 2위(28.5%)를 차지했다.

‘사사건건 끼는 약방의 감초 선배’가 19.4%로 3위. ‘밥 한 끼 안 사주는 짠돌이 선배’와 ‘자기 공부만 열심히 하는 개인주의 선배’가 뒤를 이었다.

가장 꼴불견인 후배 1위로는 ‘필요할 때만 달라붙는 깍쟁이 후배’(36.1%)가 꼽혔다. 2위는 ‘별로 안 친한데 밥 사달라고 조르는 빈대 후배’(23.5%), 3위는 ‘선배니까 다 챙겨줄 거라고 믿는 뻔뻔 후배’(17.4%) 등으로 조사됐다.

반면 가장 좋은 선배로는 ‘학식이 풍부해 잘 가르쳐주는 선배’(40.1%)가 꼽혔고, 가장 좋은 후배로는 남녀 모두 ‘인사 잘하는 후배’(45.3%)라고 답했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1 개의 댓글
  1. 노량진경험담

    대학선배는 아니고 경찰이랑 소방공무원 준비하러 노량진 갔을때 1-2년 죽치고 있던 86년생 김민종 떠오르네….
    한심하고 속좁은 밴댕이 소갈딱지가 자존감은 없고 허세만 가득해서 지보다 나이 어리면 반말하고 선배대접 받고싶어하고 ㅋㅋ
    혼자 운동하거나 공부하고 싶은데 굳이 와서 지 자랑 늘어놓고 물어보지도 않은 쓸데없는 훈수나 늘어놓으면서 정작 지 앞가림조차 못함

    필기가 어려워서 몇번 낙담하고 친한 사람들이랑 술마시러 갈때 지도 굳이 오겠다고 우기는 바람에 짜증나서 약속 취고하고 몰래 다시 약속잡음 ㅋㅋ

    나 합격하고도 몇년 더 죽치고 있었다는 소문이 들리던데 지 앞가림은 좀 하려나…..??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