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란다커의 그 아사이베리, 정식수입 재개

 

최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을 뜨겁게 달궜던 삼바존 아사이베리 파우더가 품절소동을 겪은 이후 처음으로 다시 국내에 정식 수입된다. 세계적인 슈퍼모델 ‘미란다 커’가 몸매관리와 피부건강을 위해 즐겨먹는 것으로 알려진 아사이베리 파우더는 국내에서는 생산이 불가능해 전량 수입되는데, 슈퍼푸드 전문기업 한국아사이베리(주)에서 미국 삼바존(SAMBAZON) 사의 공식수입사로서 완제품을 정식 수입하고 있다.

삼바존(SAMBAZON)은 미국 농무부 장관으로부터 우수기업 표창을 수상한 세계적인 아사이베리 전문기업이다. 2000년 미국에 처음으로 아사이베리를 소개한 회사로 브라질 아마존에 최신식 아사이베리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내 점유율 1위로 세계 유수의 메이저 식품회사에 아사이베리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06년 설립된 한국아사이베리(주)가 삼바존의 한국 공식수입사로서 삼바존의 완제품(파우더 및 스무디팩 등) 및 고품질 아사이베리 원료를 브라질로부터 직수입해 백화점 및 코스트코 등 대형 유통업체 및 식음료 회사에 공급하고 있다.

하지만 연이은 품절사태로 시장에서 제품을 구하기 어려워지면서 정식 수입신고를 하지 않은 제품이 불법 판매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 이들 불법 판매자는 식약청에 정식 수입신고를 하지 않고 보따리상을 통해 소량으로 들여와 시중 정상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방식으로 이득을 취하기 때문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단속대상이다. 특히 식약처 서울청 관계자는 “수입식품의 안전관리를 위해 통관/유통단계의 검사를 강화하고 있다”며 “수입식품을 구입할 때는 반드시 한글표시사항을 확인 후 구입할 것”을 당부했다.

한국아사이베리(주)를 통해 정식 수입/통관되는 삼바존 아사이베리 파우더에는 삼바존(SAMBAZON) 홀로그램 로고가 제품 상단에 부착되어 있으며, 아울러 식품표기사항이 부착되어 있으니, 구매 전 정품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불법수입식품에 대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한국아사이베리(주) 홈페이지 전화 1666-9121

    장준수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