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뱃살만 빼고 싶다면 오로지 이 운동만…

앉을 때 두툼한 뱃살이 접혀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얇은 옷을 착용하는 여름철에는 배 주위가 여간 신경쓰이는 게 아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운동이 필요하지만 실천하기가 쉽지 않다. 뱃살을 빼는데는 어떤 운동이 적당할까? 미국의 과학논문 소개 사이트인 유레칼러트 등에 개재된 뱃살 빼는 운동에 대해 소개한다.

오로지 뱃살만 빼고 싶다면 온몸을 움직이는 춤과 에어로빅이 근육운동보다 더 큰 효과가 있다. 유산소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한 논문이다. 미국 듀크 대학교 연구팀이 에어로빅과 근육운동 가운데 어떤 것이 뱃살을 빼는데 효과가 큰지에 대해 8개월 동안 관찰한 결과, 에어로빅을 한 사람들은 운동 이후 내장지방과 지방간, 피하지방 등 모든 복부지방 수치가 큰 폭으로 감소했다. 반면에 근육운동을 한 사람은 복부지방 감소수치가 에어로빅 운동보다 크게 낮았다. 또 에어로빅과 근육운동을 병행한 참가자들도 에어로빅만 한 사람보다 뱃살감소가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에어로빅과 근육운동 직후 소모되는 칼로리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생긴 현상이다. 연구팀에 따르면 에어로빅을 한 실험 참가자들은 근육운동 참가자에 비해 67%가량 더 많은 칼로리를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배를 집중적으로 자극해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윗몸 일으키기나 훌라후프도 유산소 운동에 비해 효과가 떨어진다. 윗몸 일으키기는 복부의 근육을 만드는 운동일 뿐 배에 분포되어 있는 지방을 줄이지 못하고 제대로 하지 않으면 오히려 허리에 무리를 가져올 수 있다. 유산소운동으로 몸의 지방을 전체적으로 줄인 후에 윗몸 일으키기를 해야 복부에 근육이 만들어져 배가 덜 나오고 아름다운 허리라인을 만들 수 있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5
    댓글 쓰기
    • *** 2022-01-20 13:54:45 삭제

      운동후 몰려다니시면서 술이랑 음식 마구 드시거등요.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김*** 2021-01-23 14:30:16 삭제

      그만큼 먹으니깐요ㅋㅋㅋ 그래도 더 찌지않는게 어디에요?ㅋㅋㅋ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 2021-01-22 07:05:18 삭제

      여러운동 다해봤는데 최고는 에어로빅.다이어트댄스임.등산도.타바타도 체중줄이는데는 못따라감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byo*** 2021-01-02 00:12:45 삭제

      먹고 싶은 것 가리지 않고 그리고 함께 먹기 위해 에어로빅 합니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 2020-12-29 21:10:00 삭제

      대부분의 에어로빅 디니시는 아주머니들 배는 그대로 던데 그건 왜 그런가요?

      답글2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