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확 바뀐 애플 iOS7, 기능은?

애플이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OS) ‘iOS 7’을 공개했다.

애플은 1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된 세계개발자대회(WWDC)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iOS7을 선보였다.

iOS7은 소비자들의 불편을 줄이고 편의기능을 보강한 것이 큰 특징이다. 이전 모델에서는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기능을 조작하려면 매번 설정 메뉴로 들어가야 했지만 iOS7은 스마트폰의 아랫부분을 위로 쓸어올리면 자주 쓰는 설정을 원터치로 할 수 있게 했다. 속도나 배터리 문제로 인해 일부 앱만 다중작업이 가능하게 했던 불편도 없앴다. 애플 제품끼리 파일을 쉽게 주고받을 수 있는 매킨토시(맥) 컴퓨터 기능인 ‘에어드롭’도 채택했다.

디자인도 달라졌다. 제어 센터, 알림 센터, 이메일, 날씨, 메시지, 날씨 등이 새롭게 디자인됐고 멀티태스킹 성능도 업그레이드됐다. 게임 센터, 전화, 나침반, 계산기 등 기본 기능 등도 간결하고 단순하게 디자인됐다. 스마트폰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나오는 잠금 화면이 손동작에 따라 움직이는 것도 눈에 띈다.

소비자들은 올 가을부터 iOS7으로 OS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기기는 아이폰4 이후 모델과 아이패드2 이후 모델, 아이패드미니, 아이팟터치 5세대 등이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