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들여 수술보다… 간단히 동안 만드는 법

 

나이보다 젊게 보이는 이른바 ‘동안’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바른 생활습관이나 운동으로 젊음을 유지하기 보다는 수술 요법으로 땜질처방을 했다가는 낭패를 당하기 십상이다. 입 주위의 팔자주름을 없애기 위해 보톡스를 맞은 여성들이 오랫동안 어색한 웃음을 짓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다.

그렇다고 외모 관리에 손을 놓을 수는 없고…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이런 방법은 어떨까? 독일 베를린의 막스플랑크 연구소 연구팀의 논문에 따르면 항상 웃는 얼굴인 사람들은 같은 또래의 근엄한 사람들보다 외모가 훨씬 어려 보인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행복한 표정을 짓는 얼굴 하나로 몇 년간은 젊게 보이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람들을 만날 때 무표정한 얼굴보다는 쾌활한 표정을 지으면 실제 나이보다 어리게 보인다는 것이다. 행복한 얼굴은 여성들에게 효과가 더 커 여성들이 웃으면 남성보다 3년 정도 젊어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늘 밝은 웃음을 짓고 살면 건강에 도움을 주고 사랑도 잘 된다고 한다. 웃음은 사람을 기분 좋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면역력을 높여 주기 때문이다.

실제 나이보다 젊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성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성생활도 도움이 된다. 평소 규칙적인 운동과 적절한 휴식, 건전한 성생활을 하면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다. 특히 남성의 경우 중년 이후에는 고환에서 남성 호르몬 생산이 줄어들기 때문에 성욕도 떨어지는데, 금욕생활이 길어지면 성기능 장애와 함께 노화가 촉진된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