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선물닷컴 진드기 퇴치약 특가 판매

‘살인 진드기’에 대한 공포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진드기 퇴치제나 기피제가 날개돋힌 듯 팔리고 있다. 주말 야외 활동을 앞두고 안전한 레저를 즐기기 위해 진드기 퇴치 관련 상품을 사려는 사람이 급증하고 있는 것이다.

‘살인진드기’에 대한 공포는 대형마트와 온라인 유통시장에서 쉽게 확인되고 있다. 진드기를 잡는 퇴치제를 사려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일부 상품은 품절사태를 빚었고, 진드기에 효과가 있다는 청소기나 여름용 토시 등의 판매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보건-건강관련 쇼핑몰인 ‘건강선물닷컴’의 이소연 부장은 “전국적으로 살인진드기 의심 환자가 속출하면서 이번 주말 산행 등에 대비해 진드기 퇴치제나 기피제를 구입하는 고객이 급격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2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천연 진드기 퇴치제를 인터넷 최저가인 50~55% 할인가로 팔기로 했다”며 “건강선물닷컴은 ‘살인 진드기’로 인한 불안감을 누그러뜨리기 위해 이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 업체의 진드기 퇴치제는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 제1호 벤처기업인 ‘내츄로바이오텍’이 개발한 ‘알러제로’로 식물추출 천연계피유를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알러제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집먼지진드기 퇴치제로 허가받은 의약외품이며, 미국 환경보호청(US EPA)과 뉴질랜드 천식협회에서도 인정을 받은 제품이다.

이소연 부장은 “살인 진드기 퇴치제로 식약처 승인을 받은 제품은 없으므로 집먼지진드기 퇴치제를 사용해야 하는데 제품들 가운데 대다수는 모기약과 바퀴벌레 퇴치제와 같이 화학성분이 주성분”이라며 “이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노약자나 어린이들에게 해로울 수 있어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진 진드기 퇴치제를 사용하는 것도 방책”이라고 말했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