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의사’ 다이어트 상품 홈쇼핑 진출

비만전문의로 유명한 박용우 박사가 다이어트 전문가로서 보폭을 넓히고 있다. 최근 미디어를 통해 ‘스타 의사’로 성가를 높이고 있는 그가 다이어트 식품을 직접 개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박용우 박사가 대표원장으로 있는 리셋클리닉에서 실제로 시행되고 있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의 체중조절용 식품들을 일반 상품화한 것이다.

‘박용우의 리셋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이름 붙인 식품들은 오는 14일 NS홈쇼핑을 통해 처음 소개된다.

다이어트를 위해 단식, 절식, 대체식으로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 심한 공복감에 시달려 요요현상을 일으키기도 한다. 또 체내 단백질이 손실되면서 건강을 해치거나 볼살이 빠지는 등 미용상 좋지 않은 결과를 낳기도 한다.

‘리셋 프로다이어트’는 일반적인 체중조절용 식품과는 달리 소화흡수가 잘되면서 포만감을 주는 고급 분리유청단백을 주요 성분으로 하고 있어 공복감을 해결하면서 체내 단백질의 손상이 없도록 하고 있다.

박용우 박사는 “저가의 단백질은 많이 섭취해도 우리 몸에서 흡수되고 근육으로 활용되는 양이 많지 않다”며 “체중조절용 식품의 단백질 함량 수치 뿐 아니라 단백질의 종류도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박사는 “다이어트와 건강, 둘다 잡기위해서는 체중조절식품에만 의지하지말고 고강도 인터벌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면서 “내게 가장 적절한 다이어트 방법, 운동량 등을 스스로 판단하기 어렵다면 전문의의 가이드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박용우 박사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 교수 및 비만클리닉 소장, 미국 컬럼비아의대 비만연구소 교환교수를 역임한 국내 1호 비만 전문의이다.

    고영곤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