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정자가 위험” 와이파이로 통신 조심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위층 와이파이 이용법’이란 제목의 사진이 실려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사진 속의 남성은 좁은 벽 사이에 몸을 끼운 채 천장에 붙어 휴대폰을 들여다보고 있다. 불편을 감수하고서라도 위층의 와이파이를 몰래 이용하려는 의도라는 것이다. 네티즌들은 “나도 옆집 와이파이 이용한 적이 있지만 이 정도는…” “마음이 아픈 장면이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와이파이는 참 편리하지만 남성 건강에는 좋지않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와이파이로 무선통신 중인 노트북 컴퓨터에 하체를 가까이 하지 않는 게 좋다는 것이다.

아르헨티나의 나센티스 번식의학 센터의 콘라도 아벤다노 박사는 건강한 남성 29명의 정자로 흥미있는 실험을 했다. 참가자들의 정자 샘플을 와이파이로 인터넷 접속 중인 노트북 아래에 4시간 동안 놓아둔 결과 정자 샘플 가운데 4분의 1이 헤엄치며 돌아다니는 활동성을 잃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노트북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같은 온도에 놓아둔 정자들은 14%만이 이 같은 결과를 보였다. 또한 노트북 아래 정자의 9%는 DNA에 손상을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 대조군의 3배에 이르는 수치다.

하지만 미국 ‘남성 생식 및 비뇨기과학 협회’의 로버트 오츠 회장은 “과학적으로는 흥미로운 결과지만 노트북 전자파가 남성의 번식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믿을 수 없다”고 말했다. 실제로 노트북을 책상이 아닌 무릎 위에 놓고 일을 하는 사람들은 드물어 실생활과 거리가 있다는 것이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