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라 김지현 “양악수술 10번 이상 숙고해야”

 

16일 채널A의 ‘웰컴 투 돈월드’에서 룰라 출신 가수 김지현이 양악 수술 비용을 공개했다. MC가 김지현에게 “양악 수술비가 얼마냐”고 묻자 그는 “수술비는 2700만원”이라고 말했다.

‘성형 공화국’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방송에서 김지현은 “강한 이미지로만 보여 단아하면서 보호 본능을 일으키는 여자가 되고 싶어 수술을 했다”면서 “양악 수술을 원하는 분들은 꼭 10번 이상 생각해 보고 결정하라. 조금이라도 망설여지면 하지 말라”고 ‘신중한 결정’을 강조했다.

최근 동안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늘면서 좀 더 작고 예쁜 얼굴을 갖기 위해 양악수술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양악수술은 단순한 미용 수술이 아니다. 위턱(상악)과 아래턱(하악)을 모두 수술하는 턱 교정 수술이기 때문에 미용 목적으로 수술을 했다가 후회를 하는 사람들도 많다.

양악수술은 주걱턱, 돌출 입, 안면 비대칭, 긴 얼굴 등 얼굴의 턱뼈에 이상이 생겼을 때 턱의 위치를 바로잡거나, 발육 기형으로 모양이나 기능이 비정상적일 때 상악과 하악의 뼈를 절골해 바로잡는 수술이다. 윗니부터 코 밑까지 위턱 부분을 절골해 절골된 양악을 이동시킨 뒤 튀어나온 뼈를 다듬고, 이어 절골된 뼈가 움직이지 않도록 교정해야 하는 복잡한 수술이다.

단지 외모만을 바꾸기 위해 이 수술을 선택하면 턱과 치아의 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등 각종 후유증으로 고생할 수도 있다. <사진=채널 A>

    코메디닷컴 관리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