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울 때 꼭 먹어야 할 미용식품 있다

연어.다크초콜릿.굴.오이.딸기…

날씨가 추우면 신체는 스트레스를 받는다. 살갗이 트고 눈이 붓고 입술이 거칠어지고 머리카락이 건조해지고 손톱이 부서지는 것은 이 때문이다. 따스한 복장을 갖추는 것 못지않게 추위를 이기는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지난 30일 미국 방송 ‘폭스뉴스’는 추울 때 먹어야 할 미용식품을 소개했다.

◆트는 입술과 주름살을 막아라

연어와 참치 같은 찬물에 사는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피부에 수분을 유지해주는 성분이다. 각종 베리, 그 중에서도 딸기에 많은 비타민C는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미국임상영양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C를 먹는 사람은 주름살이 적다.

◆손톱과 머리카락에 수분을

인체의 60%는 물이다. 하루에 물을 8잔 마시라.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몸에 수분을 공급해서 손톱과 머리카락이 마르고 부서지는 것을 막아준다.

◆햇빛과 바람에서 피부 보호하려면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항산화제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서 피부를 보호할 뿐 아니라 피부암도 막아준다. ‘영양 저널’에 실렸던 연구에 따르면 그렇다. 3개월간 핫코코아를 먹은 사람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발적이 25% 줄었으며 피부로 가는 혈액이 2배로 늘었다.

베타카로틴도 피부가 마르고 잘 벗겨지는 것을 막아준다. 생선 간유, 고기, 우유, 치즈,달걀,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살구, 복숭아에 들어있다.

◆눈이 붓는 것을 막아라

추위에 눈이 붓고 아픈 것을 방지하려면 채소를 많이 먹어라. 오이와 샐러리에는 수분이 많아서 눈에 습기를 주고 붓는 것은 막아준다. 비타민C가 많은 감귤과 베리는 눈 주변의 염증을 줄여준다.

◆여드름은 아연으로 퇴치하라

아연은 호르몬 불균형을 바로 잡아주어서 여드름 퇴치에 강력한 효과가 있다. 또한 단백질 합성과 콜라겐 형성에도 필수여서 피부의 기름기를 줄이고 건강하게 해준다. 굴, 붉은 살코기, 닭고기, 연어, 아몬드, 땅콩, 해바라기씨에 많이 들어있다.

 

    조현욱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