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늘어지는 머리카락, 해결법 3가지

닉 아로조 추천 비결

나이 들면서 빠지는 머리카락. 머리숱이 줄어드는 것에 속상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이들이라면 녹내장 치료 약물이 머리를 자라게 한다는 최근의 연구결과들에 솔깃할 것이다. 그러나 단지 머리숱의 볼륨감을 키우고 싶을 뿐이라면 약물의 도움을 받지 않고도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뉴욕시의 유명 미용실인 ‘아로조 뉴욕’의 창업자 닉 아로조가 권하는 ‘머리카락을 가늘어지지 않게 하는 3가지 방법’을 프리벤션닷컴이 21일 보도했다.

1.볼륨감을 키워주는 거품을 써라=볼륨감을 키워주는 거품은 아미노산 성분이 머리카락 굵기를 두껍게 해준다. 거품을 충분히 모발에 바른 뒤 뿌리에서부터 위쪽으로 거품을 묻혀라.

2.머리카락 길이를 짧게 유지해라=머리카락이 길면 무게가 더 많이 나간다. 이는 머리칼을 아래쪽으로 끌려 당겨지게 한다. 보기에는 좋지만 머리카락은 더 가늘어 보인다. 반면 머리카락이 짧으면 머리칼이 두꺼워 보이게 하는 착시 현상을 일으킨다.

3.모가 촘촘한 빗을 사라=머리를 드라이할 때 모가 촘촘한 빗으로 머리를 빗어라. 둥근 모양의 빗으로 머리를 모근에서부터 위로 향해 빗으면서 볼륨감을 키워라. 헤어스프레이를 써서 하루 동안 머리모양을 유지해라. 모가 촘촘한 빗은 머리숱이 갈라지는 것도 막아준다.

    이무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