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 사회공헌활동

대한의사협회와 보건복지부를 비롯한 13개 보건의약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보건의약계 사회공헌협의회가 지난 25일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올해 세 번째를 맞는 사회공헌협의회 사회공헌활동에는 송형곤 중앙위원장을 비롯해 각 회원단체 20여 명이 참여해 장애인 직업훈련반 활동보조와 말벗 등 봉사활동을 벌였으며 노트북, 안마의자, 장애인이동경사로 등 500만원 상당의 후원품을 기증했다.

송형곤 중앙위원장은 “장애인은 우리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몸이 조금 더 불편한 사람들”이라며, “앞으로 장애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이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는 2006년 보건복지부와 12개 보건의약단체가 사회공헌 공동노력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보건의약단체 직역 간 상호 신뢰 및 협력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돕기 위해 발족했다. 회원단체로는 보건복지부,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간호협회, 대한한방병원협회, 대한약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건강관리협회, 한국제약협회,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가 참여하고 있다.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2009년에 설립한 단체로 사회복지이념을 바탕으로 장애인들이 가족, 이웃,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회의 일원으로 생활하는 것을 돕고 있다.

    박진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