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 R&D전문인력 양성한다

한국화이자제약이 ㈜드림씨아이에스와 공동주최로 오는 11월 17일(토), 11월 22일(목), 11월 24일(토) 세 차례에 걸쳐 서울, 광주, 부산에서 ‘제6회 화이자 R&D 유니버시티(Pfizer R&D University)’를 개최한다.

‘화이자 R&D 유니버시티’는 한국화이자제약이 지난 2007년부터 R&D 전문인력 조기 양성 및 국내 임상 시험 연구 발전에 기여하고자 진행하는 의약 R&D 교육 프로그램으로, R&D 전문가 및 일선에서 활약하는 실무진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신약개발 관련 강연을 제공한다.

올해 6회를 맞는 ‘화이자 R&D 유니버시티’에서는 의약품 개발과정 및 임상연구, 한국에서의 임상시험 현황, 의약품 임상시험 관리 기준 배경과 원칙 등 의약 R&D 전반에 대한 강의와 더불어 임상시험모니터요원, 임상연구코디네이터 등 제약 R&D 관련 직군 소개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참가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모의 면접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 R&D분야 취업 준비생들에게 취업 면접에 도움이 될 만한 조언을 해주는 등 실질적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본 교육 과정을 모두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교육 과정 수료증을 수여한다.

한국화이자제약 이동수 대표이사 사장은 “R&D분야는 제약산업의 핵심 직무 분야로 이미 한국의 R&D 전문가들은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역량을 발휘해 오고 있다”며, “한국화이자제약은 R&D 노하우와 지식 공유를 통해 연구인력 양성을 비롯해 한국 의약계 연구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제 6회 화이자 R&D 유니버시티’는 오는 11월 17일(토) 명동 화이자타워 (서울), 11월 22일(목) 전남대학교병원(광주), 11월 24일(토) 부산 동아대병원 (부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임상시험에 관심이 있는 약학, 간호학, 생명과학 관련 전공자 및 제약 R&D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한국화이자제약(www.pfizer.co.kr) 및 본 행사 공동 주최 기관인 (주)드림씨아이에스(www.dreamcis.com)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