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 놀텍, 역류성식도염 적응증 추가

일양약품은 자사 항궤양제 놀텍(성분명 일라프라졸)이 역류성식도염 임상3상을 완료하고 적응증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일양약품은 놀텍의 역류성식도염 적응증 추가로 소화성 궤양환자 처방 확대는 물론 국내에서 가장 처방 빈도가 높은 역류성식도염 시장에 본격 진출함으로써, 관련 시장의 점유율 및 매출에 있어 매우 큰 폭의 증가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전체 항궤양 시장 중 8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역류성 식도염 시장은 지속적인 발병 수치 증가와 1년 내 재발률이 80%로 지속적인 유지치료를 요하는 시장으로 놀텍의 중·장기적 매출 전망을 밝게 한다는 설명이다.

회사는 “특히 미국 및 국내 임상 결과에서 확인 됐듯이 약효 측면으로는 타 PPI제제와 비교해 미란성 식도염의 치료와 증상완화에 유효하며, 역류성 식도염의 주 증상인 흉부작열감과 역류증상의 완화 및 재발율에 탁월한 효과를 보였다”면서 “안전성 측면에서도 타 제제 대비 낮은 이상반응을 가지는 특징이 있어 놀텍은 역류성식도염 적응증 추가를 통해 비로서 약물의 장점을 본격 발휘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박진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