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활기를 되찾는 5가지 요령

희망 사항 생각하고 사무실에서도 몸 움직여야

바쁘게 돌아가는 생활 속에서 문득 지루해질 때가 있다. 그럴 땐 완전히 지치고 활기도 없어져서 인생에 별다른 의미를 느끼지 못하기도 한다. 그러나 해결책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것만으로도 상황은 훨씬 나아질 수 있다. 작가이자 건강 피트니스 전문가인 홀리 시델은 14일 미국 인터넷매체 허핑턴포스트에 일상의 활기를 되찾는 요령을 소개했다.

1. 무엇이 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라. 잠시 눈을 감고 가고 싶은 곳에 휴가를 가는 자신을 마음속에 그려보라. 또 꿈꾸던 일을 하는 모습, 새 집 이사, 다른 사람 돕기 등, 무엇이든 자신이 하기를 원하는 것, 그것에 집중해 보라. 하고 싶은 것에 집중하는 순간 전체 기운이 달라진다. 더 이상 무기력한 상태는 없다!

2. 더 높은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내디뎌라. 쓰기를 원하는 책이나 논문의 몇 문장을 써보라.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에 가입하거나 듣고 싶은 수업에 신청하고, 미뤄뒀던 이메일을 처리하라. 새로운 사업, 직장, 제품 등 아이디어를 궁리해 보라. 혼자 힘으로 무엇이든 더 높은 목표를 세웠다면 한걸음 더 실현을 향해 움직여라.

3. 움직여라. 사무실에서 앉아서 일하다가 몇 분이라도 일어나라. 회사 주변을 잠시 돌거나 안 되면 사무실 안에서라도 움직여라. 돌아다니거나 신체활동을 하는 것은 기분을 뒤흔들어 놓음으로써 상황을 바꿀 수 있다.

4. 영감을 주는 문장을 읽거나 비디오를 보라. 인터넷에서 많이 찾을 수 있다. 단 지나치게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빠지지 말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이메일을 거듭해서 체크하라.

5. 상황이 나쁜 친구를 도와주라. 형편이 나쁜 친구를 살펴보고, 불만스러워하는 동료에게 차라도 한잔 건네라. 또 어머니에게 그냥 애정 표현을 해보라. 자기 자신만 생각하는 상태에서 벗어난다면, 즉각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

이오현 기자 cartier1629@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