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초콜릿, 어린이들도 먹으면 좋다

매일 조금씩 먹으면 혈압 유지에 도움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예로 들지 않더라도 아이들은 초콜릿을 좋아한다. 초콜릿을 싫어하는 아이들은 없다고 해도 좋을 것이다. 이제 초콜릿을 마음껏 먹게해야 하는 이유가 하나 더 생겼다. 초콜릿이 아이들 건강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다만 다크 초콜릿만 그렇다. 다크 초콜릿은 성인의 심혈관 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아이들에게서 밝혀진 효과는 아직 없었다.

운동하기 귀찮으면 다크초콜릿 먹어라
다크초콜릿, 간경화 증상 다스린다?

 

호주 멜버른의 머독 어린이 연구소는 200명의 초등학생에게 7주 동안 매일 6g의 다크 초콜릿을 주었다. 조사에 참여한 소아과 교수인 멜리사 웨이크는 “하루 두 조각의 다크 초콜릿을 먹기 전후에 혈압에 약간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연구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은 아이들의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됐다. 10~12세 아이들이 매일 항산화물질을 지닌 다크 초콜릿을 먹은 것이다. 조사 기간 동안 혈압, 몸무게, 키, 체지방과 허리둘레를 측정했다. 체중에서 큰 증가는 없었다. 연구팀은 어린이의 경우에도 적정 혈압을 유지하는 것은 성인들의 중요 사망 원인으로 드러나고 있는 뇌졸중과 심장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설명한다.

웨이크 교수는 “아이들이 먹는 초콜릿은 대부분 화이트나 밀크 초콜릿인데, 다크 초콜릿처럼 건강상의 효과를 갖고 있지 않다”면서 “초콜릿을 먹이려면 다크 초콜릿을 주라”고 강조했다.

이 같은 내용은 14일 폭스뉴스가 보도했다.

    정승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