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슬라이드]”유방암 환자, 퓨전추어탕 드세요”

세계유방암학회, 환자 위한 요리법 소개

“유방암 환자는 고기 먹으면 안 된다고요? 단백질을 적절히 섭취해야 합니다. 전통음식과 이탈리아 수프를 합친 이런 음식, 환자들 입맛도 살리고 영양도 살리고 좋지요.”

 

10일 서울 광장동 워커힐호텔에서는 ‘2009 세계유방암학술대회’의 부분행사로 ‘유방암 환우를 위한 요리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에서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이탈리아 레스토랑 ‘베네세레’의 김상민 사장이 고대안암병원 외과 이은숙 교수와 함께 ‘추어 미네스트로네’와 ‘현미 샐러드’의 두 가지 요리를 선보였다. 추어 미네스트로네를 맛본 환우들은 “추어탕의 비린 맛이 전혀 없고 토마토 페이스트와 푹 끓인 채소가 상큼하고 부드러운 맛을 낸다”는 반응을 보였다.

학술대회의 공동대회장인 건국대병원 백남선 교수는 “유방암 진단을 받은 환우들은 입맛에 많은 변화를 겪게 된다”며 “요리를 즐기며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이전의 라이프스타일을 되찾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유방암학회와 제약회사 GSK(글락소스미스클라인)는 이들 요리법이 포함된 ‘유방암환우를 위한 건강 레시피’ 소책자를 만들어 배포했다.

이날 펼쳐진 유방암환자를 위한 ‘추어 미네스트로네’ 요리시연을 ‘건강슬라이드’에 담았다.

    안상수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