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 치료제 임상시험

경희대학교 동서신의학병원 내분비대사센터는 고지혈증을 가진 환자를 대상으로 ‘로피롤에스캡슐’ 약물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시험 참가자를 모집한다. ‘로피롤에스캡슐’은 75년 프랑스에서 개발된 고지혈증 치료제로서 현재 86개국에서 시판중인 약물이다. 이번 연구를 통해 혈중 지질 수치의 변화를 비교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한다.

임상시험 참가대상은 만 21세부터 79세까지의 성인 환자로 임상시험 참가 전 공복 중성지방(TG) 수치가 250mg/dl 이상, 500mg/dl 미만인 사람이다. 인슐린비의존형 당뇨병환자로 연구기간 동안 임상병리검사(혈액학적/혈액화학적 검사, 소변검사), 당화혈색소검사, 지질검사 등의 혈액검사, 심전도검사 및 필요 시 임신반응 검사를 받게 된다.

임상시험 참여 시 내분비대사 전문의의 진료와 상담이 제공되며, 임상시험으로 발생되는 모든 진료와 검사(심전도 검사, 임상병리 검사 등)가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참여기간동안 의약품을 제공받으며 소정의 교통비가 지급된다. 임상시험은 2개월에 걸쳐 경희대학교 동서신의학병원을 방문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희대학교 동서신의학병원 내분비대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02)440-7058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