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학교병원,‘소방공무원 질병상담 콜센터’운영

영남대학교병원(원장 서재성)이 ‘소방공무원 질병상담 콜센터’ 운영에 들어갔다. 소방공무원들만을 전적으로 담당하는 질병상담 콜센터 서비스 실시는 전국적으로 이번이 처음이다.

16일 영남대학교병원에 따르면, 산업의학과(과장 김창윤)는 지난해 11월 6일 대구소방본부와 소방공무원 질병 관리를 위해 체결한 업무 양해각서(MOU)의 후속조치로 콜센터 운영에 본격 착수하게 됐다고 밝혔다.

영남대학교병원은 콜센터 운영을 통해 소방공무원들이 업무특성 상 지니게 되는 근골격계 장애를 비롯한 각종 외상, 화상 등 신체적 건강장애뿐만 아니라 외상후성 스트레스장애 등 정신적인 문제에까지 이르는 모든 질병을 대상으로 포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부상과 업무상 질환을 상담하고 진료하기를 원하는 소방공무원들은 ☎ 620-4629로 전화를 하면 된다. 이들은 산업의학과에서 예진을 하고 난후 진료의뢰서를 발급받아 지정된 과에서 특진을 받게 된다.

사공준 교수(예방의학교실 및 산업의학과)는 “이번 콜센터 운영을 통해 화재나 재해로부터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격무에 시달리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시킴으로써 더욱 투철하게 시민들의 안전 지킴이 역할을 하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