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의료원 강제구 이비인후과장 PRS지 논문 게재

□ 국립의료원 이비인후과 강제구 과장의 논문 『Nasal Tip Surgery Using a Modified Septal Extension Graft by Extended Marginal Incision』이 성형외과학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의학전문지 『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PRS)』 2009년 1월호에 게재되었다.

○ 이 논문에서 강제구 과장은 서양인과 해부학적으로 다른 아시아인에게 더욱 적합하고 독특한 비첨 성형수술 기법을 소개하고 있다.

○ 서양인에 비해 피부가 두껍고 얇은 연골구조를 가지고 있는 동양인의 코끝은 코끝 성형을 통하여 아름다운 모양을 만드는데 태생적인 한계를 가지고 있다.

○ 강 과장은 자신이 고안한 변형비중격확장판이식법으로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동양인에서 이상적인 코끝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수술방법을 제시하였고 외부절개법을 피하여 흉터가 보이지 않으면서도 충분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변형된 비내집조법을 사용하여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는 방법을 발표하여 동양인의 코성형을 한단계 발전시킨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