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금연운동협의회 공동 ‘금연지킴이’ 발대식

○ 국립암센터(원장 이진수, www.ncc.re.kr)는 금연운동협의회와 함께 1월 5일 시무식에서 전직원 『금연지킴이』 발대식을 갖고, 모든 근무자가 금연운동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 이날 금연지킴이 발대식에는 국립암센터 직원 및 금연운동협의회 맹광호 부회장, 최진숙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금연권고 메일 보내기 ▲간접흡연 Say-No하기 ▲금연뱃지 달아주기 ▲금연식당 애용하기 ▲금연시도 격려하기(금연콜센터 1544-9030) 등 ‘금연지킴이 실천강령’ 다섯 가지를 선언하고 실천하기로 했다.

○ 또한 금연지킴이 발대식 후에는 임직원들이 국립암센터 주변거리를 돌며 일반인들에게 흡연의 폐해를 설명하고 금연뱃지를 나눠주며 담배 없는 거리 캠페인을 갖는 시간도 마련된다.

○ 이진수 원장은 “오늘 이 행사를 계기로 향후 국립암센터 모든 가족은 금연의 폐해를 널리 알리고, 전 국민이 금연을 결심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금연지킴이가 되어 주기 바란다”면서 “흡연자들의 자발적인 금연 노력을 지원하는 단계를 뛰어 넘어, 주위 친구 및 환자•보호자들을 포함한 일반인들이 금연 운동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한국금연운동협의회와 함께 전국민 금연지킴이jjj 캠페인으로 확대해 나가자”고 밝혔다.

○ 한편 국립암센터는 이미 2000년 5월 1일부터 경내 전지역을 금연구역으로 설정•운영하고 있으며, 2002년 12월부터는 전직원 금연선포식을 가진 바 있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